하늘소망갖기/새언약의 진리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유월절의 유래

뽀동뽀동 2024. 9. 3. 21:5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새 언약 유월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월절의 유래◑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성경의 가름침대로 산다고 하면서도 성경의 중심 진리가 무엇이며, 영생 얻고 구원받게 하기 위해서 이 땅에 베푸신 하나님의 진리의 제도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여 성경의 바른 가르침을 외면함으로써 거짓된 길을 서슴지 않고 자행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든 뜻을 알리기 위해 보조적인 내용의 중심을

새 언약 유월절에다 두셨습니다.

새 언약 유월절 안에는 영생이 있고 진리와 구원과 사랑이 담겨져 있습니다.


1. 최초의 유월절

 

히브리인들은 에언된 400여 년의 세월을 애굽인들의 노예로 생활하며 고통 가운데서 살고 있었습니다.(창 15:13)

모세시대에 이르러 애굽인들의 핍박이 더욱더 잔인하게 나타나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울부짖음이 하늘에 상달되었습니다.

 

죽지 못해 살아야 하는 자신들의 운명을 탓하면서 지옥 같은 생활 속에서 하루빨리 해방되기를 참으로 바라며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그들의 탄원을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시고 모세라를 선지자를 보내 주셨습니다.

 

애급에는 10가지 재앙이 내려 졌고 10번째 재앙인 장자를 멸하는 재앙에서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유월절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출 12장 13절
내가 애굽 땅을 출 때에 그 피(유월절 양의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유월절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재앙을 내리지 않고 구원해 주실 것을 굳게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그 규례와 계명대로 유월절을 거행한 가정문설주와 인방에 유월절 양의 피를 뿌려 놓았습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의 백성이 살고 있는 가정이라는 표시였습니다.


2. 유월절로 해방이 된 이스라엘 백성들

 

 

유월절은 한문으로 유월이라 표현하고, 영어로는 패스오버(pass-over), 히브리어로는 페사흐, 헬라어로는 파스카라고 표현합니다. 모두가 동인한 뜻으로[재앙이 넘어간다]는 의미입니다.

 

유월절은 종노릇하던 애굽 땅에서 이스라엘을 해방시킨 하나님의 권능의 날이었고 가나안 복지를 기업으로  받게 한 위대한 날로서 그 속에서 하나님의 깊은 뜻이 숨겨져 있는 참으로 중요한 진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날을 잊지 않고 기념하여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출12장1-14절)


다음 주제는 유월절과 영생 입니다.

 

https://youtu.be/t1PysDiLkP8?si=9BDAvUACde3reSPH